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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상의 은유/샤갈Marc Chagall

Author
mimi
Date
2010-07-29 19:20
Views
13572

  

몽상의 은유 - 샤갈

 

 

 

 

 

 



샤갈은 전위 예술의 서정 시인이었으며. 매우 추상적이고 파악하기 어려운 의미에
디자이너이자  뛰어난  무대 장치가였으며. 신전. 오페라 하우스, 강당, 미술관 등
거대한 규모의 서구 건축물의 벽화나 천장화를 그린 화가 였다. 




그는 또한 모자이크와 스테인드 글라스에 새로운 생명력을 부과한 예술가이기도 했다.
화가-시인, 화가-음악가, 화가-디자이너, 화가-무대 장치가로서 샤갈은 언제나 예술의
원칙들을 통합하고자 추구했다.





그러나 그는 무엇보다 '변형'(metamorphosis)의 화가였다. 그는 많은 전위 미술가들
처럼각각의 예술의 유형들을 변화, 중첩함으로써 장르, 색, 형태들을 변형하였다





샤갈은 또한 입체주의의 혁명적인 방식인 삼차원 공간을 파괴하고 그것을
시간과 기억의 영역에서 시각적으로 재구축하는 방법을 수용했다.





결과적으로 샤갈의 인물들은 과거와 현재가 만나고, 하늘과 땅 또는 전경과 원경의
관계가 자주 전도되는 변용의 공간에 존재하게 된다.





따라서 그의 풍경화에서 보이는 수평적임과 서 있는 인물들의 수직적임과 서 있는
인물들의 수직적임은 그의 공간 논리술에서 인물들은 겹쳐지고 대기를 뚫고 높이
솟아오르며, 머리들은 몸통에서부터 분리되고 팔다리가 나뉘어 떨어지며, 의상은
조각이 난다.





주변 세계를 감싸안고자 하는 샤갈의 열망은,항상 잘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그를
20세기 미술가 중 가장 인기있는 한 사람이 되게 하였다.














































 

 

러시아  출신 유대계  프랑스 화가.  러시아의 비텝스크  출생. 유대인
집안에서 태어나, 표현주의를 대표하는 에콜드파리 최대의 화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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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테브스크를 넘어서

유대인 집안에서  태어나 1907년 페테르부르크에  가서  미술학교에 다닌 후,
1910년 파리로나와 A.모딜리아니와 F.레제 등을 배출한 아틀리에 '라 뤼슈'에
서 그림공부를 하며 큐비즘기법을 익혔다. 1911년 앙데팡당전(展)에 첫 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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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예사

 괴이하고 환상적이며 특이한 화풍으로 전위파화가와 시인 들을 놀라게 하였다.
고향에 미술학교를 열고, 1919년 모스크바의 국립유대극장의 벽화장식을 담당
하기도 하였으나,사회주의 리얼리즘과 맞지 않아 1922년 베를린, 1923년에는 파
리로 돌아왔다.





이때부터는 유화 외에도 화상(畵商) 폴라즈의 의뢰에 따라 많은 판화를 제작하여
에콜 드 파리의 유력한 작가로 주목받게 되었다. 그리고 환상적인 작풍으로초현실
주의 미술에 큰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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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

1948년 베네치아 비엔날레전(展)에서 판화상을 받았으며, 유화·판화·벽화(뉴욕 메트로폴리
탄 오페라극장의 벽화, 파리오페라극장의 천장화 등)·스테인드 글라스·조각·도기(陶器) 제
작을 비롯하여 무대 장식 분야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활동을 하였다





소박한 동화의 세계나 고향의 생활, 하늘을 나는 연인들이란 주제를 즐겨
다루었고, 자유로운 공상과 풍부한 색채는 보는 사람의 마음을 맑고 깨끗
하게 풀어주는 매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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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갈은  전통에 대하여 깊은 사랑과 관심을 지녔지만, 그러나 항상 단순한 중재자이
상의 역할을 담당했다. 그는 오히려 이전의 경험과문화적 기억에 대한 해석자였다.





전위적인 새로움을 수용하는 그의 능력은 철저히 개인적이었다.
그는 파리에서 처음 전위 미술을 경험했을 때 그것의 분석적인 접근 방식,

문화적인  배경을  말끔히 지워버리고 제로의 상태에서 새롭게  출발하려는
  과
학적인 정신의 틀을 거부했다.




샤갈은 그가 태어난 나라의 상징주의적 전통을 거듭 재확인했다.
그는 그의 
민족이 보유한 위대한  신비에 전위적인 예술적 자유를  투사하
고자했으며.
동부유럽의  유태 문화 전통을  보편적인 시각 언어로  재해석하고자  했
다.





그는 성경의 이야기들을 열렬히 수용하였으나, 우상 숭배에
대한 전통적인 반감에 의해 다소 완화된 감각 으로써 였다.






샤갈이 세계를 포용하는 것은 여러 층으로 표명됐다.무엇 보다도  우선 그것은
  물리적으로  나타났다.즉 그의 손과 재료와의 상호 연관과, 두터운 임파스토
(두껍게 칠하기)를 통해서,그리고  새로운  매체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과 장식
성을 고려한 창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사랑에 대하 끊임없이 언급하고 자신이좋아하는 여인,사물, 사람들에
대한 이미지를 보편적인  변형 에너지의  근원으로 삼은 방식은 매우
독자적이었다.





문화적이거나 종교적인 상징과 민속적인 이야기에 애정을지닌
샤갈은이러한 주제들을 회화에 끌어들였는데 이는 전통적인 주
제를 거부하는가장 급진적인 전위 미술가들에 의해 경멸의 대
상이 되었다.




시적인  정신과 문화적인 해석이란  두 특징은그 어느
것도 샤갈 작품의  완전한  의미를  설명하지  못한다.





 그의 작품은 풍부하고  자유로우며, 부분적으로  서유럽
미술 전통과 다른 문화적 전통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다.

 

 

노래 : 화양연화" 중 Yumeji's Theme

 

 
 







소박한 동화의 세계나 고향의 생활, 하늘을 나는 연인들이란 주제를 즐겨
다루었고, 자유로운 공상과 풍부한 색채는 보는 사람의 마음을 맑고 깨끗
하게 풀어주는 매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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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갈은  전통에 대하여 깊은 사랑과 관심을 지녔지만, 그러나 항상 단순한 중재자이
상의 역할을 담당했다. 그는 오히려 이전의 경험과문화적 기억에 대한 해석자였다.





전위적인 새로움을 수용하는 그의 능력은 철저히 개인적이었다.
그는 파리에서 처음 전위 미술을 경험했을 때 그것의 분석적인 접근 방식,
문화적인  배경을  말끔히 지워버리고 제로의 상태에서 새롭게  출발하려는
  과
학적인 정신의 틀을 거부했다.




샤갈은 그가 태어난 나라의 상징주의적 전통을 거듭 재확인했다.
그는 그의 
민족이 보유한 위대한  신비에 전위적인 예술적 자유를  투사하
고자했으며.
동부유럽의  유태 문화 전통을  보편적인 시각 언어로  재해석하고자  했
다.





그는 성경의 이야기들을 열렬히 수용하였으나, 우상 숭배에
대한 전통적인 반감에 의해 다소 완화된 감각 으로써 였다.






샤갈이 세계를 포용하는 것은 여러 층으로 표명됐다.무엇 보다도  우선 그것은
  물리적으로  나타났다.즉 그의 손과 재료와의 상호 연관과, 두터운 임파스토
(두껍게 칠하기)를 통해서,그리고  새로운  매체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과 장식
성을 고려한 창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사랑에 대하 끊임없이 언급하고 자신이좋아하는 여인,사물, 사람들에
대한 이미지를 보편적인  변형 에너지의  근원으로 삼은 방식은 매우
독자적이었다.





문화적이거나 종교적인 상징과 민속적인 이야기에 애정을지닌
샤갈은이러한 주제들을 회화에 끌어들였는데 이는 전통적인 주
제를 거부하는가장 급진적인 전위 미술가들에 의해 경멸의 대
상이 되었다.




시적인  정신과 문화적인 해석이란  두 특징은그 어느
것도 샤갈 작품의  완전한  의미를  설명하지  못한다.





 그의 작품은 풍부하고  자유로우며, 부분적으로  서유럽
미술 전통과 다른 문화적 전통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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